청소하지 않게 만들어주는 작은 청소 7가지


청소하지 않게 만들어주는 작은 청소 7가지



어지럽고 언젠간 치우겠다고 결심하지만 결국 쌓여버리는 집안일. 산더미가 되다보니 시작할 엄두를 내지 못하게 되는 집청소. 하지만 모든 것이 그렇듯 작은 일을 차근차근 하다보면 결국 그것이 가장 큰 일이며 중요한 일임을 나중에 알게 됩니다. 한 번에 모든 것을 하기보단 1곳씩 조금씩 섹터를 나눠서 하다보면 집청소가 그리 어렵지 않으며, 청소해야 할 시간들이 점차 줄어들게 될 것입니다.


지금 안내해드리는 7가지를 순차적으로 실행하고 유지한다면 청소기 외에 딱히 대청소를 하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이제 여러분들의 황금같은 주말을 청소에 바치지 마세요. 


1. 스프레이 화장실 청소


화장실 청소는 매일 하지 않기에 물떼가 많이 끼면서 곰팡이가 나고 냄새가 많이 납니다. 그래서 인지 화장실 청소를 한 번 하게 되면 허리가 끊어질 정도로 힘듭니다. 그러나 샤워할 때마다 식초와 물을 혼합해서 벽에 뿌리면 세균과 곰팡이가 생기지 않습니다. 꾸준하게 해준다면 쾌적한 화장실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2. 책장정리


책이 없는 집은 없을 것 같습니다. 없다면 이 청소법을 패스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아이를 키우거나 독서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집에 책이 정말 많을텐데요. 의외로 도서 정리는 잘 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정리 중에서 가장 쉽고 집중력(?)을 가지고 정리할 수 있으며, 잘만 정리하면 집의 인테리어적인 느낌을 제대로 살릴 수 있습니다. 필요 없는 책은 중고서점에 판매해서 현금으로 바꾸면 짭잘한 용돈(?)을 벌 수도 있습니다.


3. 오래된 화장품 정리


유통기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사용하는 화장품들이 있을 겁니다. 모든 화장품이 유통기간이 적혀있지 않기 때문에 개봉 한 후에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은 화장품들도 같이 정리해줍니다. 유통기한을 지키고자 한다면 개봉한 날짜는 매직으로 날짜를 표시해 놓으면 됩니다.


4. 서랍장 청소


집에 서랍장이 정말 많습니다. 주방부터 시작해서 방, 거실까지 처음부터 모든 서랍을 정리하기보다는 가장 작고 양이 적은 서랍부터 하나씩 청소 시작하세요. 정리하다보면 필요하지 않는 물건들이 서랍 속에서 나오게 됩니다. 오래되고 사용하지 않은 물건들은 과감하게 버리거나 필요한 누군가에게 나눠주세요.



5. 주방 후드 청소


요리를 많이 할수록 후드가 많이 오염됩니다. 이를 그대로 방치하고 계속 요리를 할 경우 건강 상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후드를 분리해서 뜨거운 물로 닦은 뒤에 잘 말려서 다시 조립해주면 항상 쾌적한 주방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6. 통풍구 청소


에어컨 필터 및 화장실 환풍구 등 공기가 드나드는 통풍구를 청소하지 않을 경우 집 전체에 먼지를 계속 순환시켜주게 됩니다. 또한 창틀도 자연적 환풍구이기에 창틀의 먼지를 주기적으로 청소해주면 외부에서 유입되는 먼지량을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7. 불필요한 스팸메일 청소


청소라는 것이 집 뿐만 아니라, 인터넷 공간에서도 필요합니다. 계속해서 쌓이는 이메일을 정리하지 않거나, 불필요한 메일이 계속 발송됨에도 불구하고 거부하지 않고 방치한다면 집청소보다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할지도 모릅니다. 너무 많은 메일이 쌓이게 되면 정작 필요한 메일까지 삭제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