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이 반드시 알아야 할 암예방에 좋은 음식과 습관들 8


현대인이 반드시 알아야 할 암예방에 좋은 음식과 습관들 8



사람은 모두 암세포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사람의 면역체계에 따라 그 암의 크기와 증식되는 양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즉 우리 몸이 건강하다면 암세포가 증식할 수 없기 때문에 파괴되고 종양이라는 것도 발생하지 않게 됩니다. 우리의 몸은 우리가 먹는 것과 습관으로 만들어집니다. 그렇기에 무엇을 먹고 무엇을 섭취해야 하는지 잘 생각해야 할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평소에 어떤 식습관을 가지고 계신가요?



여름에 음식물 쓰레기를 그대로 방치하면 어떻게 될까요? 날파리가 생기게 됩니다. 어떤 것이든지 인과응보가 분명합니다. 여러분들의 몸을 스스로 아끼지 않는다면, 어떻게 될까요? 분명에 그에 합당한 결과가 발생할 것입니다.



1. 편안하고 긍정적인 마음가짐




만병의 근원은 스트레스라는 말 들어보셨죠? 정신은 육체를 병들게 합니다. 아프지 않은데도 아프다고 의심하는 순간 나도 모르는 사이에 병이 생기게 됩니다. 화내고 부정적인 마음을 가지기 보다는 편안하고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살아간다면 그 어떤 병도 생기지 않을 것입니다. 주위 사람들을 흉보기 보단 칭찬하고 나 자신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가짐을 매일 가지시길 바랍니다. 암이 가장 무서워하는 것이 바로 '강한 마음'이라고 합니다. 신기하게도 수술없이 암을 치료한 사람들, 하나 같이 "암"이라는 단어를 부정적으로 생각하지 않고, 긍정적으로 "내 몸에 암은 없다!", "나는 건강하다!"라고 말하고 난 뒤에 암이 깨끗하게 없어졌다고 합니다. 그러나 사람은 힘든 상황에 닥쳤을 때, 오로지 그것에만 집중하기 마련이죠. 그럴 때 일수록 더욱 강한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2. 마늘




마늘은 세계 암학회에서도 인정하는 아주 강력한 항암물질을 가진 음식입니다. 우리나라는 요리할 때 마늘이 안들어가는 요리가 없을 정도로 마늘 소비량이 많은 나라입니다. 마늘의 항암력은 너무 강력해서 왠만한 균들은 모두 죽일 수 있습니다. 암 예방 음식의 피라미드 제일 위에 있는 것이 바로 마늘입니다. 특히 마늘은 수입산보다 국내산의 항암효과가 월등히 높습니다.



3. 콩




우리의 몸은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렇기에 우리가 섭취하는 단백질이 좋은 단백질이 아니라, 나쁜 단백질을 먹게 된다면 우리의 몸의 면역체계가 약해질 것입니다. 콩에는 양질의 단백질이 아주 풍부하게 들어 세포를 건강하게 만듭니다. 암은 세포가 약해짐에 따라 증식하게 되는데, 세포가 건강하게 되면 암에 대한 원인을 근원적으로 차단할 수 있게 됩니다.



4. 토마토




흔히 붉은색을 띈 야채나 과일들은 라이코펜이라는 항산화작용을 합니다. 다양한 암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지만 특히 전립선 암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수분함량이 높기 때문에 과식을 억제하고 수분함량을 촉진시켜주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토마토를 먹을 땐 영양소를 최대한 모두 흡수하기 위해선 삶거나 굽거나, 올리브오일을 뿌려서 먹으면 흡수율을 최대한 높일 수 있습니다.



5. 식초




식초는 음식을 할 때도 사용되지만 소독하거나 세척할 때 많이 사용 됩니다. 이처럼 우리 몸을 소독하고 세척하는데도 효과가 있는 음식입니다. 우리 몸에 쌓인 음식물로 생성된 독소들을 세척하고 혈관을 깨끗히 세척하는 역할을 합니다. 시중에 홍초와 같이 마실 수 있는 식초들이 있으니 희석해서 하루에 한 잔 혹은 과식을 한 날 마셔주면 좋습니다.



6. 산성음식 피하기





암세포는 산성적 환경에서 증식하거나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우리 몸을 산성으로 만드는 것들이 무엇이 있을까요? 우선 육식은 우리 몸을 산성으로 만들어 줍니다. 우리가 흔히 먹는 붉은 살코기(돼지고기, 소고기) 그리고 생선들이 우리 몸을 산성화시킵니다. 산성도가 가장 낮은 고기라고 한다면 닭고기가 있습니다. 육류는 최소화는 것이 좋습니다. 몸의 산성도가 높아지면 우리 몸은 알카리성으로 다시 만들기 위해 뼈 안에 있는 칼슘을 빼내서 다시 몸을 알라키성으로 맞추게 됩니다. 이러한 패턴이 반복될수록 뼈는 약해지고 그에 따라 칼슘부족으로 인해 우리 몸의 면역체계가 망가지게 됩니다. 그 때가 된다면 되돌릴 수 없는 고통스러운 치료들을 받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더군다나 암환자라면 육류를 절대적으로 피해야 한다는 사실 잊지마세요.



7. 좋은 물 마시기




우리가 마시는 사용하는 물에는 독소와 중금속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정수된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카페인이 들어간 차나 초콜렛 등 단 종류는 암이 좋아하는 성분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피해야 합니다. 또한 증류된 물은 산성이라는 사실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그 이윤 6번에서 말한 산성적 환경에 암세포가 증식하기 때문이라 말씀드렸습니다.



8. 체력을 올리기 위한 운동




육체는 우리가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근육운동을 하면 근육이 커지게 되고, 음식조절을 하면서 운동을 하게 되면 살이 빠지게 됩니다. 자세를 바르게 하면 자세가 교정되는 것처럼 건강한 몸을 유지하려면 건강한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특히 유산소 운동은 암예방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매일 매일 유산소 운동을 해주신다면 암예방은 물론 건강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